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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기업들이 시장과 소비자의 변화를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기존의 오프라인 중심의 시장 환경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시장으로 진화하며, 소비자 행동, 정보 습득과 의사결정 방식의 변화를 가져왔다. 특히 팬데믹 이후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은 초개인화와 가치소비라는 맥락에서 소비자의 브랜드 인식 프로세스와 기대치의 변화를 가중시켰다. 정보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디지털 전환으로 예전 보조적 기능을 수행하던 인공지능이 점차 고도화 되며 브랜드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를 견인하고 있다.그렇다면, 우리는 시장 변화를 어
2024.02.14 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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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는 누가 결정할까? 신일까? 인간일까? 미래에 대한 결정론과 자유의지에 대한 논란은 인류의 역사와 함께 했던 만큼 오래된 주제이다. 최근 뉴스레터를 보다 보면 이런 논란이 다시금 떠오른다. 해가 다르게 각광받고 있는 숏폼(Short-from)을 볼 때 그러하다. ‘숏폼’이 이끌고 있는 도파밍 세상 쿠키리스 시대가 본격적으로 펼쳐지고 있다. 디지털 마케팅의 일선에 있던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기대가 사그라들면서, 검색엔진의 상위 노출을 만드는 콘텐츠가 구원 투수로 떠올랐다. ‘콘텐츠는 국률’이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을 정도로 유튜브
2024.01.27 1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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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가오는 2024년은 갑진년, 청룡의 해이다. 새로운 해가 다가오면 업계는 지난해의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는 전략을 구축하고 2024년의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다. 삼성패션연구소는 2024년의 패션 마켓 키워드로 '와인드업(WINDUP)'이라는 단어를 선정했다. 와인드업의 이니셜에 맞춰 비즈니스, 브랜드, 소비자, 스타일, 시장, 해결책에 대한 키워드를 제시한다. W는 비즈니스 관점에서 웰니스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는 패션(Wellness·Fashion) 트렌드를, I는 브랜드 관점에서 벤치마킹 전략을 버려야 할 때
2023.12.25 2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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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코틀러임팩트(CEO Sadia Kibria) 가 주관하는 2022 코틀러어워드 수상기업이 발표되었다. 코틀러어워드는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필립코틀러 박사(노스웨스턴대 켈로그 경영대학원 석좌교수)의 마케팅철학을 실천하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글로벌 시상제도로 한국에서는 지난 2017년을 시작으로 금년에 3회 째에 이르고 있다. 심사는 한국을 대표하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서 먼저 심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미국 현지에서 최종적으로 코틀러박사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여 수상 기업을 결정한다. 시상
2022.11.16 2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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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독 특정 브랜드에 호감을 느끼는 고객이 되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브랜드에 감동하고 지속적 구매와 타인에게 알리는 광고역할도 한다. 브랜드가 가진 이미지와 추구하는 방향성이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다. 비결이 무엇일까? 날개를 달아줘요 하나의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상품이 존재하지만 떠오르는 기업들은 많지 않다. 만약 다수의 소비자가 기억하는 기업이 있다면 그 기업은 브랜드와 제품의 이미지를 구축과 제품의 서비스와 상품을 근거로 해당 시장에서 점유률을 높여 경쟁시장에서 입지를 다진 것이이다. 바로 '레드불'이다. 레드불은 인간의
2022.09.14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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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인공지능(AI)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애피어(Appier Group Inc, TSE: 4180)가 인터내셔날데이터코퍼레이션(이하 IDC)이 진행하는 팟캐스트 방송에서 향후 디지털 마케팅에서의 애피어의 미래 전망과, 여기에서 대화형 마케팅이 차지할 핵심 역할에 대해 소개했다.애피어 CEO 겸 공동창업자인 치한 위(Chih-Han Yu) 박사는 IDC 아시아태평양 AVP인 크리스 마셜(Chris Marshall) 박사가 진행하는 IDC 팟캐스트에 출연해, AI가 어떻게 데이터 기반 마케팅 혁신을 주도하는지에 대한
2022.08.04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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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15일 금요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 104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개최됐다. 특히 이번 조찬회는 협회 창립 10주년 기념으로 열렸기에 보다 많은 회원들의 참가가 이루어졌으며, 그에 맞는 강연으로 어센트코리아 마케팅 본부 김윤경 본부장의 강연이 1시간 동안 이어졌다.김 본부장은 "마케터로써 내가 진짜 이루고자 한 것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으로 강연을 시작하면서, 현재 대부분의 기업들은 상품과 서비스, 즉 중간 산출물에 너무 몰입해 고객을 잊게 됨을 지적했다. 하여, 어떻게 고객이 단순한 구매자로 보는 것이 아
2022.07.19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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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MZ세대라는 말들을 되게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MZ세대는 10대 후반부터 30대 후반까지를 일컫는 말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합성어이다. 최근 대부분의 기업들이 주요 소비층인 MZ세대를 타깃으로 하여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고 성공적인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MZ세대 마케팅의 호황 가운데 새롭게 각광받는 세대 마케팅이 있다. 바로 ‘시니어 마케팅’이다. 시니어 마케팅은 50대와 60대를 일컫는 말로 100세 시대를 맞이한 가운데 5060은 경제적인 여유를 바탕으로 또 다른 주요 소비층이 되었다. 자동차2019년 한국
2022.06.04 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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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21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는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년 제98회 한국마케팅 최고경영자 조찬회가 개최되었다. 제1 강연은 퀴즈와 실버 플랫폼을 겸한 EK그룹 임민채 총괄 전무가 자사 성장 스토리를 발표하였다. 제1 강연이 끝나고 한국 어도비 DS사업부 소속인 정승원 상무의 제2 강연 ‘2022 디지털 고객경험 전략 및 트렌드’가 이어졌다. 강연은 ▲지난 2021년에 대한 개요(2021 recap) ▲2022 주요 키워드(2022 key words) ▲디지털 경험 트렌드(digital experience tre
2022.01.27 0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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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의 장기화는 영화관의 몰락을 낳았고 공연계 ‘올스탑’을 초래했다. 그러나 오랜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불구하고 최근 전시회는 그야말로 ‘핫’한 문화생활 공간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전의 전시회는 예술에 대한 조예가 깊은 소수 집단의 전유물로써 소비되는 경향이 강했다면 이제는 대단한 격식을 갖추지 않고도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데이트 장소나 나들이 공간으로 자리잡게 된 것이다. 특히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각종 SNS가 활성화됨에 따라 ‘핫 플레이스’로 통하며 대중들이 손쉽게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추억을 인증하는 등 전시회에 대한
2021.12.09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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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드 코로나(With Corona)가 눈앞의 현실로 다가오면서 오프라인 활동에 대한 기대감도 기지개를 펴고 있다. 오래간만에 들리는 설레는 소식에 한 동안 웅크리고 있던 몸부터 펴보고자 헬스장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운동을 결심하는 순간 먼저 드는 마음은 ‘트레이닝복부터 스타일리시하게 바꿔볼까’ 이다. 운동은 장비 발이라고 했던가. 언젠가부터 “OO은 장비 발”이라는 우스갯소리가 유행처럼 들린다. OO에는 운동, 요리, 살림, 골프, 캠핑, 농사 등등 다양한 활동들을 넣을 수 있다. 이 장비 발 릴레이에 ‘마케팅’도 한 자리할
2021.10.22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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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가 2일(목) 온라인 채널을 통해 영상 ‘퓨처링 제네시스(Futuring Genesis)’를 공개하고 전동화 브랜드 비전을 발표했다.2015년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를 표방하며 출범한 제네시스는 폭발적인 판매량 확대 및 브랜드 가치 격상 등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들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고자 지속 가능성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게 됐다.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은 영상을 통해 “럭셔리 브랜드로 출범한 제네시스는 완성된 라인업과 뛰어난 상품성으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서 존재감을 인정받고 있다”며
2021.09.02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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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전략’이 필요하다목표는 크든 작든, 개인적이든 조직적이든 달성해야 할 사명을 품은 단어이다. 비즈니스를 하는 데 있어서도 가장 먼저 세워야 하는 것이 바로 ‘목표’이다. ‘월 매출 OO억 달성’ ‘브랜드 인지도 OO% 증가’ 같이 경영 목표를 세우는 것은 쉽지만, 목표에 이르는 길은 생각보다 명확하지가 않다. 세상은 복잡하고 그 결과를 예측하는 것도 어렵기 때문이다. 목표에 이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길을 가리켜 주는 것이 바로 ‘전략(strategy)’이다. 전략은
2021.08.17 0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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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 세대'는 '디지털 환경에 대한 접근성이 높으며 최신 유행을 이끌어가는 세대'로 1980년대 초에서 2000년대 초 출생한 세대를 포괄한다. 기업들은 젊은 세대, 즉, MZ 세대를 겨냥하여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한다. 무엇보다도, 그들은 새로운 것에 대한 적응력이 빠르고 트렌드에 민감한 MZ 세대의 니즈를 파악하여 그에 걸맞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데 주력한다. 그런데, 젊은 소비자 층이 주를 이루는 '카스(오비맥주)', '지그재그(20대 여성 쇼핑몰)'에서 74세 원로배우 윤여정을 광고모델로 발탁하면서 단순히 창의적인
2021.08.04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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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는 2일 전용 전기차 EV 시리즈의 첫 모델 ‘The Kia EV6(더 기아 이 브이 식스, 이하 EV6)’를 출시한다고 밝혔다.EV6는 사전예약 첫날 기아 승용 및 SUV 모델을 통틀어 역대 최대 기록인 2만1016대를 시작으로, 사전예약 기간 총 3만 대가 넘는 예약 대수를 기록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오늘 출시된 EV6는 △신규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 United)를 형상화한 내·외장 디자인 △국내 최초 3.5초의 0~100km/h 가속 시간(GT 모델 기준)으로 대표되는 역동적인 주행성능 △
2021.08.02 0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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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가 ‘xEV 트렌드 코리아 2021(xEV TREND KOREA 2021)’에 참가해 일반 관람객 대상으로는 최초로 EV6 실차를 선보인다.이번 전시에서 기아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만든 기아 브랜드 최초 전기차인 EV6(스탠다드, GT-Line, GT)를 전시하고, EV6의 다양한 기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xEV 트렌드 코리아 2021은 전기차 민간보급 확대를 위해 환경부와 서울시가 후원하는 서울 유일의 전기차 전시회로, 9일부터 12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1.06.09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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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 신원 확인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인 아이데미아(IDEMIA)가 비자(Visa) 배너를 넣어 5월 3일 선보인 소시에테 제네랄(Société Générale)의 다양한 최신 친환경 카드의 발급을 지원한다.환경 문제가 갈수록 시장을 지배하면서 소시에테 제네랄은 고객에게 지속 가능하고 안전한 후불 카드를 공급하겠다고 공언했다. 이 은행은 세계 선도적 증강 신원 확인 기업인 아이데미아와 협력해 최초의 다양한 재활용 플라스틱 카드를 발급한다.소시에테 제네랄은 아이데미아의 친환경 후불 카드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혁신 기술과 선도적
2021.05.21 1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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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전문 기업인 메가존(대표 이주완)은 선도적인 분석 플랫폼인 Tableau Software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에 밝혔다.Gartner Magic Quadrant for BI/Data Analytics에서 9년 연속 리더로 선정된 Tableau Software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메가존은 고객의 디지털 전환 여정을 지원하는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강화하게 됐다. Tableau는 데이터 기반 조직으로 구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광범위한 기능을 갖춘 엔드 투 엔드 분석 플랫폼으로, Tableau를 통해 다양한 데이터 원
2021.05.17 1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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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의 글로벌 테마파크로 오픈을 준비 중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LEGOLAND® Korea Resort)가 5일 어린이 홍보 기자단인 ‘키즈 리포터(Kid Reporter)’의 발대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어린이날에 맞춰 개최된 키즈 리포터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은 춘천에 위치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의 빌드 앤 테스트(Build & Test) 빌딩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키즈 리포터 모집에서 우수한 콘텐츠로 최종 선발된 어린이 6명과 부모들이 초청된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 지침에 따라 최소한의 필수 인원이
2021.05.06 14:33